본문 바로가기

교육 사업/교육후기

10기 성경적재정원리 4주완성 후기

성경적재정원리 4주완성 10기

2010/09/11~10/16
송영일 / 남 / 토요반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의 힘이 제 안에 있음을 믿고, 예수로 인해 어떤 인생을 살아야 하는지 ‘기준’을 세우는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부부가 이 강의를 듣게 된 것도 성령님의 인도였고, 강의 내내 영으로 가르치심에, 제 영이 뜨거워지고 새로워짐을 경험했습니다.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난 지 4년, 주님은 이제 저를 아이에서 청년으로 키우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 강의를 들으면서 미얀마에 동화책을 보내는 운동인 ‘Futwe Stars’를 꿈꾸고 실행에 옮겼으며, 그 외에도 노인 복지관 등 기존에 돕고 싶었던 꿈꾸던 손길들을 예민하게 느끼고, 제안의 ‘능력’을 확신하며 청년으로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재정원리 강좌는 제 거듭난 영적 인생의 ‘초등학교’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초등학교에 보내 주신 주님께 감사합니다.
장단점
수강생들이 좀 많아져서, 토요일에 듣고 주중에 잊어버리는게 아니라, 나누고,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는 시스템”이 구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원론적이고 복음중심적인 구성이 의외였지만 너무 좋았습니다.
양서린 / 여 / 토요반
처음에 갓피플에서 이 강의를 신청할 때는, 한 편으로 의심이 더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가난이 곧 고난이고 믿음 좋은 사람에 대한 척도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예전에 <4차원의 영적 세계>를 읽었으나 이와 같은 생각에 막혀 물질적 축복을 스스로 거부했었습니다. 반복되는 가난과 빚 때문에 오히려 하나님에 대한 사랑도 굳어지고 나 자신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강의 첫날 육-혼-영에 대한 설명에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강사님이 재정원리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영적원리를 가르쳐 주셔서, 그 동안 교회에서 알려주지 않은 부분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그저 재정실무, 간단한 원리에 그치지 않고 영에 대한 정확히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강사님이 직접 겪어오신 경험들로 쉽게 풀어주셔서 쉽게 이해했습니다.
다만, 교재가 없어서(첫날만 있어서 ㅠㅅㅠ) 조금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교재가 있다면 앞으로 되새김질 할 수 있겠지요.
 모든 강의를 듣는, 한달 넘는 기간 동안 새로운 하나님, 공급하시는 하나님을 알게 되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친구에게 다시 설명해주니 친구가 꼭 듣겠다고 하더군요. 안 오면 끌고라도 올 생각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모르고 살아가는 “거지 왕” 같은 크리스천이 너무 많으니까요.
강의 동안에 기도해주시고 좋은 강의로 헌신해 주신 강사님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는 물질의 축복에 대한, 어떠한 문제에 대해 믿음으로 확신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정말 이 강의는 모든 크리스천들이 다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윤종서 / 여 / 토요반
돈에 대하여 재테크 서적, 강연, 기사 등 많은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간혹 이런 것들을 접하면서 나  또한 돈을 벌기 위한 욕심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는데 그때마다 크리스천으로써 그러면 안되지 회개 드리자면서 많은 죄의식에 사로 잡힌 적이 많았습니다.
최근 갓피플 결혼준비학교를 신청하기 위해 갓피플 사이트에 접속했다가 성경적 재정원리라는 강의를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고 그 순간 무척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고심 끝에 수강하게 되었고,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 정말 소중한 것을 알게 되어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장점
이 수강의 장점은 돈에 대해서 성경에 쓰여있는 말씀을 토대로 한다는 것입니다. 그 동안 성경책을 보면서도 접하였을 텐데도 모르고 지나갔던 것입니다. 앞으로 돈을 벌면 어떤 마음가짐으로 벌어야 하며, 다른 크리스천처럼 하나님이 다 해 주시겠지 하며 그렇게 살아야 하는지 갈피가 잡히지 않았는데 제가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그 개념과 신념을 확실히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홍보가 많이 필요할 듯 합니다. 반드시 필요한 강의입니다. 제 주의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 제대로 된 기준을 가지고 재물을 운영하여 시험에 들지 않게 했으면 합니다.
김소영 / 여 / 토요반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원리를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일반적인 재정 강의보다 말씀에 근거하여 적용된 재물의 사용과 나눔의 삶이 훨씬 설득적이었고 마음에 감동을 주었습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강의를 들으면 좋겠지만, 이렇게 소규모 그룹의 강의도 나름 큰 매력이 있네요. 너무 많은 인원이 수강하면 개인의 삶에 강사님께서 개입하시고 만져주시기 어려울 테니까요.
수강 모집을 통한 강좌개설도 좋지만 둘 이상 모인 곳에 찾아 오셔서 강의해 주시는 것도 갓 가정을 꾸린 신혼본부나 젊은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각 교회마다 신혼부부 프로그램에 (저희 교회에도 비젼스쿨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초대 강사로 초청받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ㅋㅋ!!
강의를 듣고 저희 가정의 10, 20년 후의 믿음의 복리 효과에 대한 간증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강의 감사드려요!
 Kingdombusiness Story NO.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