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사업/교육후기

8기 성경적재정원리 4주완성 후기

성경적재정원리 4주완성 8기

종일반-2010/08/14
부산 고신대 병원-2010/09/04
손혜영 / 여 / 종일반
2010년 2월 졸업과 동시에 사회생활을 하게 되다.
사회생활을 하니 당연히 급여도 있었다. 대학생활 때 짬짬히 했던 아르바이트와는 많이 차이가 나는 금액이었다. 개인적으로 그랬다.
나름 월 수입의 금액을 정해서 적금을 하고 있었지만, 솔직히 재정에 관해서 아무것도 몰랐고, 특별히 관심 있는 부분도 없었다.
친구의 추천으로 “성경적 재정원리” 강의를 알게 되었고, 성경적으로 재정 관리를 어떻게 어떤 말씀과 내용으로 풀어나갈지 궁금했다. 왜냐하면 나의 소득은 다 하나님께서 주신다는 걸 알고 있었기에, 그렇지만, 돈을 사용하는데 많은 두려움이 있어서 나름대로 갈급했던 것 같다.
두려움이란 저금을 하고 또 내가 사용하는, 지출되는 돈들이 늘 부족해서 월급날이 다가오는 날이 되면 마음이 쫓긴다고 해야 하나, 그런 느낌들이 든 적이 있다. 그런 감정들을 거부하지만, 그런 감정의 든다는 자체가 싫었다.
그런데 오늘 강의를 들으면서, 하나님의 자녀도 하나님이 주신 재정을 어떤 자세로, 바람직하게 사용하고, 또 어떻게 계획하고 사용해야 하는지 큰 틀을 알게 되었다. 재정원리에 대한 개념적 지식이 없었던 나에게 최소한의 기본적인 청지기로서 나에게 주어진 자세와 나의 역할에 대해 깊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강사님들도 너무 쉽게 풀어서 강의해 주셔서 이해도 빨랐고, 지루함 없이 뭐랄까… 집중할 수 밖에 없는 그런 강의였다.
종일반이라 계속 이어지는 강의가 약간 힘들기는 했지만, 너무 귀한 시간이어서 감사한 마음이 크다.
정미경 / 여 / 종일반
세상 속에서 지혜롭게 돈을 사용하고 모으는 것, 성경에서 말하는 재정 원리에 대해 모호하게 알고 있었는데, 쉽고 조직화(?) 되어 제시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장단점
세상 원리에 대해 말씀으로 접근해 제시한 점이 좋았고, 중간마다 시청각 자료가 흥미롭고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기본적인 경제단어와 원리를 잘 몰라 그런 부분에 대해 보완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이번에 종일반 강의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
오경선 / 여 / 부산고신대병원
지역이 부산이라 토요일 9:30-5시까지 연강이었으나 지루하다거나 힘들다는 느낌 전혀 없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하게 된 강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쓰시는 분들이라 사명감으로 시종일관 참석 인원수 상관없이 열강 해 주신 모양숙 이사님과 임태진 팀장님 그리고 박선정 팀장님의 섬기시는 모습과 성경 속의 비밀스런 경제관을 하나라도 더 전하시려는 열정에서 하나님의 안타까워하시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런 귀한 시간을 허락하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막연했던 그리스도의 경제관에 눈뜨게 하심과 나눔을 향한 도전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장점
강의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물경제에 적용토로 개인재무관리를 면담과 자료를 통해 진단해 주시고 플랜까지 세워 주셔서 구체적인 미래 설계가 되도록 실제로 도움까지 주셔서 기대 이상의 시간들이 됩니다. 기회가 주어지면 꼭!! 참석하셔서 도움 받기를 원합니다.
종일반으로 하루종일 8시간 수업으로 장시간 들으면서, 힘든 기색보다  더 기뻐하고 많은 은혜를 받으신 분들이 보니 더욱 은혜가 되었습니다.
 Kingdombusiness Story NO.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