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사업/중국어_플러스게임중국어

<플러스게임 중국어> 추천사

 

추천사



 

 

 

 

 

 

 

성균관대학교 문과대학 학장 / 중어중문학과 교수 /

저서 ≪우리말 한자어 속뜻사전≫, ≪선생님 한자책≫ 외 논문 30여편

 

중국이 급속한 경제 성장에 힘입어 G2로 급부상하였다. 그래서인지 미국에서는 중국어 학습 열기가 줄곧 1위를 달리던 스페인어를 물리치고 가장 인기 있는 외국어가 되었다고 한다. 그 열기는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심지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까지도 중국어를 공부하는 예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 것이 그 방증이다.

 

중국어 입문과정에서 두 가지 큰 난관에 부닥치게 된다. 하나는 발음 문제이고, 하나는 한자 문제이다. 현재 중국에서 쓰는 한자는 우리나라와는 모양이 다소 다른 간체자(중국 정부의 정식 명칭은 ‘簡化字’임)이기 때문에 그것을 익히기 여간 힘들지 않다.

 

《플러스게임 중국어(PlusGame Chinese)》는 중국어 입문과정에서 누구나 겪게 되는 두 가지 어려움, 즉 중국어의 발음과 간체자 익히기를 원리와 게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제품이다.

 

중국어의 성모, 운모, 더 나아가 성조별로 반복적 연습을 함으로써 중국어 발음이 더 이상 어렵거나 힘들지 않게 될 것이다. 아울러, 플러스게임 중국어에서 제시하는 ‘단독, 부수, 약자, 합체, 변형’의 5가지 원리를 가지고 기본 한자를 중심으로 하여 관련글자를 동시에 익힐 수 있다. 각 한자별로 자원풀이와 원리설명을 더해 학습을 쉽도록 하였고, 더불어 HSK 배정 단어도 한꺼번에 학습 할 수 있어 체계적인 한자(간체자)학습이 이루어진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원리를 통해 익힌 간체자를 게임을 통하여 학습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지속적인 반복으로 자연스럽게 한자(간체자)가 기억될 수 있도록 하는 특수한 효과가 있다.

 

중국어 발음으로부터 시작하여 원리별로 체계화하여 다수의 한자(간체자)를 연상학습하고, 학습정리 문제풀기, 게임, 복습하기, 학습한 글자를 언제나 찾을 수 있는 한자사전 등을 통해 확인하고 정리하는 동안 한자(간체자)가 자연스럽게 익혀질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중국어 기초, 초․중급 학습자에게 있어 회화와 HSK시험대비에 있어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이다.

 

간체자 학습에 필수인 간화원리를 체계적으로 재정리하고, 분석하여 5가지 원리를 특허출원(특허제 10-1384139호, 2014.04.04 등록)하였다고 한다. 게임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한 것에 대해 치하하며, 중국어 입문 과정에 있는 학습자 여러분들께 플러스게임 중국어를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G2 언어인 중국어를 통하여 여러분의 꿈을 광활한 대륙에 널리 그리고 활짝 펼칠 수 있기를 빌면서...

 

2014년 3월 3일

 

전광진 씀